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상세메뉴 바로가기

">희망의 새시대 경기북부경찰청

메뉴보기 검색

의정부경찰서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의정부경찰서 메인 컨텐츠들.

경기경찰 슬로건, 사진 이미지

이전 이미지 재생 정지 다음 이미지
주민의 안전과 행복! 의정부경찰의 약속입니다. 함께하는 치안! 안전하고 행복한 경기북부 함께하는 치안! 안전하고 행복한 경기북부

열린서장실

청장과의 대화 바로가기

더보기

팝업존

보도자료

의정부경찰서 특별치안활동 실시

의정부경찰서 특별치안활동 실시

[2023-08-23]

'23년 1힉기 '경민폴(POL) 활동 개시

'23년 1힉기 '경민폴(POL) 활동 개시

’23년 1학기 ‘경민폴(Pol)’ 활동 개시 - ’17년 경민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매 학기 警-學 합동순찰 진행 - 경민학원(大1·高3·中2 소재) 주변 범죄예방 순찰, 환경개선 활동 수행 - 특히, 학교전담경찰관(SPO) 동행으로 학교폭력 예방 활동도 병행 의정부경찰서(서장 박상경)에서는 4. 6.(목) 16:00 경찰서 생활안전과장, SPO팀장 등 경찰관과 경민대학교 교수·학생 등 구성원들이 참여하여 ’23년 1학기 ‘경민폴(Pol)’ 활동을 개시하였다. ‘경민폴’은, 지난 ’17년 의정부경찰서-경민대학교 간 업무협약(MOU)을 계기로 발족되어 매 학기 주 1회 운영되고 있으며, 조를 나누어 학교 주변을 순찰하며 범죄예방·비행 청소년 선도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학교폭력이 코로나 19 이전 수준으로 증가할 전망*을 보이고 있고, 경민대학교는 부지 내 총 5개 중·고등학교가 위치 해있는 만큼 학교전담경찰관도 동행하여 학교폭력 예방 활동도 병행할 방침이다. *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학폭위) 심의 건수: 코로나 19 이전 2~3만건 → ’20년 8,357건 → ’21년 15,653건 → ’22년 21,625건(교육부 발표 등) 활동에 참여한 경민대 소속 한 직원은, ‘직접 학교 주변을 순찰하며 학생들과 소속감도 느끼고,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기분이 들어 보람차다’고 말했다. 의정부경찰서 관계자는, ‘범죄예방이라는 큰 목표를 위해서는 경찰 활동 뿐 아니라 지역사회의 관심·참여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공동체 치안을 활성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23-04-11]

보이스피싱 피해막은 은행원 청원경찰에게 감사장 수여

보이스피싱 피해막은 은행원 청원경찰에게 감사장 수여

의정부署, 보이스피싱 피해 막은 은행원,청원경찰에게 감사장 수여 의정부경찰서(서장 김영진)는 ❍ ’22. 4. 1.(금) 09:30 의정부경찰서 2층 소회의실에서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한 은행직원과 청원경찰에게 감사장과 신고포상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 의정부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3. 24.(목) 14:55경 ‘정부 주도 저금리 대환대출을 해주겠다.’는 전화에 속은 60대 남성 고객이 기업은행 의정부지점 창구에서 3,000만원을 전액 현금으로 인출하려 하자, - 고객의 행동에서 수상한 점을 느낀 은행직원 A씨(여)가 현금 인출을 지연시키고 신속히 경찰에 신고하여 전화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했다. - 그 과정에서 A씨는 고객의 휴대폰에 악성 앱이 설치된 것을 발견하고 추가 피해 예방을 위해 노출된 고객정보를 모두 변경하는 등의 조치까지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 한편, 같은 날 15:20경 ‘대출 상환 및 지급정지를 해제해 주겠다.’는 전화에 속은 50대 여성이 의정부시청 현관에서 보이스피싱 조직의 현금 수거책인 남성에게 약 685만원을 건네주려 하자, - 이를 유심히 지켜보던 시청 소속 청원경찰 B씨(남)는 보이스피싱을 의심하고 신속히 경찰에 신고했다. - 특히, B씨는 피해자에게 받은 돈을 돌려주고 현장을 이탈하려는 남성을 경찰이 도착할 때까지 제지함으로써 수거책 체포·검거에 기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 이 자리에서 김영진 서장은, “여러분들의 세심한 관찰과 적극적인 112신고 덕분에 피해를 예방하고 범인도 검거할 수 있었다.”며 “보이스피싱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범죄예방을 위해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2022-04-04]

의정부경찰서 선거 수사 상황실 현판식 개최

의정부경찰서 선거 수사 상황실 현판식 개최

의정부경찰서 제20대 대통령선거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수사상황실 현판식 개최 ❍ 의정부경찰서(서장 김영진)는 11일 09시 30분, 본관 1층 수사과 지능범죄수사팀 사무실에서 서장을 비롯한 각 과장, 수사상황실 근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0대 대통령선거 및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선거사범 수사상황실’ 현판식을 개최하였다. ❍ 이날 현판식은 적극적인 선거사범 수사전담반 활동을 통해 불법선거사범에 대한 공정하고 엄정한 수사 의지를 확인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 수사전담반은 24시간 비상단속체제에 돌입하고 선거 관련 각종 불법행위에 대한 첩보 수집을 강화하는 한편, 선거의 공정성을 중대하게 침해하는 △금품선거 △허위사실유포△공무원선거관여 △선거폭력 △불법단체동원 「5대 선거범죄」로 규정하고 엄정한 사법처리를 실시할 방침이다. ❍ 김영진 의정부경찰서장은 선거상황실 근무자들에 대해 “수사 全 과정에서 엄정하고 적법절차를 철저히 준수할 것”과 “공정한 선거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라고 당부하였다.

[2022-01-14]

의정부경찰서 연탄 나눔 행사 개최

의정부경찰서 연탄 나눔 행사 개최

의정부경찰서(서장 김영진)는 ❍ 11월 17일 의정부동에서 생활안전협의회, 한국전력공사 경기북부본부와 함께 관내 기초수급가정에 전달하는 연탄 나눔 봉사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한전 경기북부본부에서 출원한 사회공헌기금(300만원)을 활용해 의정부경찰서, 생활안전협의회가 한마음을 모아 다가오는 한파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초 수급 가정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 ❍ 지난해에 이은 이 날 연탄 나눔 봉사는 20가구 중 1가구를 선정하여 직접 연탄을 전달하고 나머지 19가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각 가정으로 배송해주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였고, ❍ 전달식에는 의정부서 생활안전연합회 위원들과 한전 경기북부본부 봉사단이 참여하여 향후 지속적인 공동체 치안활동을 추진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한 후 종료하였다. ❍ 행사에 참여한 생활안전협의회원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조금이라도 겨울이 따뜻할 수 있도록 마음이 전달되었으면 좋겠다.”며 전했다. ❍ 김영진 의정부경찰서장은 이번 “기초수급가정 연탄 나눔행사를 계기로 지속적인 경찰 ‧ 민간단체 ‧ 유관기관 협업을 통해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고 공동체치안 활동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21-11-17]
더보기
+ 글자크기 -

바로가기
서비스

GO
GO
GO